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실크로드 경주,단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도우미 근무복'눈길'

-17일, 도우미 근무복 시연회 개최, 곽현주 디자이너 작품-
-전통 오방색에 한국적인 선의 아름다움 살린 세련된 디자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8일
↑↑ 도우미 근무복 시연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실크로드 경주 2015’ 기간 아름다운 근무복을 입은 도우미들의 안내로 행사장이 더욱 빛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7일 오후 경주엑스포 조직위 대회의실에서는 ‘실크로드경주2015’ 도우미 근무복 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도우미 근무복 디자인을 맡은 곽현주 디자이너(동덕여대 교수)의 설명과 도우미들의 워킹쇼 등이 이어졌다.

곽현주 디자이너는 “기본적으로 단아하고 깨끗한 디자인에 중점을 두었다”며 “전통 오방색에 선의 아름다움을 살려 깔끔하게 디자인하고 실크로드 경주 엠블럼 문양의 스카프로 포인트를 살렸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연회 이후, 시연한 두 작품 중 한 작품을 ‘실크로드 경주2015’ 기간 동안 도우미들이 입게 될 근무복으로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경주엑스포는 지난 7일 열린 디자인 자문회의를 통해 ‘실크로드 경주 2015’ 도우미 근무복 후보를 최종 두 작품으로 압축했다. 디자인 선정을 위한 자문회의에는 곽현주 디자이너(동덕여대 교수), 장광효 디자이너(카루소컬렉션 대표), 이영희 한국섬유신문사 편집국장과 경주엑스포 이두환 사무차장, 표재순 예술총감독 등이 참여한 바 있다.

이번 근무복 디자인을 맡은 곽현주 디자이너는 동덕여대 교수이자 곽현주 컬렉션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다수의 TV패션 프로그램 출연과 김연아 선수 아이스쇼 의상, 한류스타들의 의상을 제작한 것으로 유명하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