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09:25: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관계자 간담회 열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29일
↑↑ 2.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에서는 지난 25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강사,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제2차 지도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과목별 강사진과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하여 방과후아카데미의 사업 특성과 아카데미 청소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목적으로 상반기 프로그램 평가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하반기 운영 보완점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기관장, 실무자, 강사, 자원봉사자 등 지도자간 상호 교류 및 소통의 기회를 가짐으로써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 편성 및 운영에 대한 필요성과 책임 의식을 공감하는 계기가 됐다.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한 부모, 맞벌이, 장애 등 취약계층 가정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나 홀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문화적 격차를 완화하고, 사회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경주시 청소년수련관과 지역 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 활용하여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통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사업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6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