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09:35: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불국사 청년회,어르신 모시고 경로잔치 열어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19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진현동 불국사 청년회(회장 황수호)에서는 지난 16일(토) 토함정 경로당에서 어르신 100여분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 박헌오 시의원이 함께 참석하여 어르신들께 마을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늘 건강하시고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기를 기원한다는 뜻을 전했다.

ⓒ CBN 뉴스
토함정 경로당 윤경식 회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준비하느라고 우리 청년들이 애썼다며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을 나누고 이웃들과 어울려 여흥도 즐기니 마음과 몸이 건강하고 젊어진 것 같다며 흐뭇해 하였다.

또한 최양식 경주시장은 “오늘 하루는 모든 근심 걱정 다 잊으시고 청년들이 준비한 잔치에 마음껏 즐기시길 바라며, 경로효친사상을 선양하고 동민의 화합도모와 더불어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모든 참석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인사를 나누었다.

아울러 한교식 불국동장은 인사를 통해 “청년들이 화합하여 어르신을 섬기는 모습이 한결같다”며, “경로효친 사상 고양과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방안을 위해 늘 노력하겠다.”며 축하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노인에 대한 경로효친과 관심이 줄어드는 요즘 마을 청년회가 합심잔치를 열게 되었고, 사랑과 정감이 넘치는 효행 잔치가 되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