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08:48:2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재난예방 따로없다 .합동 산불진화훈련 실시

- 민.관.군 합동 마을단위 산불진화 시범훈련 실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19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민방공 재난대비 시범훈련의 일환으로 가을ㆍ겨울철 산불발생에 대비한 산불진화 훈련을 11월 19일 민․관․군 합동으로 내남면 용장1리 마을회관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경주소방서 119안전센터를 비롯하여, 경주경찰서와 지역부대인 육군7516부대 1대대, 의용소방대원, 민방위대원과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국립공원인 남산 지역에서 산불발생시 신속한 신고, 주민과 민방위대원ㆍ의용소방대원 동원, 초동진화, 유관기관 합동 진화작업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훈련에 중점을 두고 실제상황과 같이 시연하였다.

최근 민방공훈련은 산불, 풍ㆍ수해 등 복합재난에 대비한 훈련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에 따라 지역 또는 마을단위 산불진화 시범훈련을 실시하게 되었다.

특히 내남면은 국립공원을 포함하고 있고 산림면적이 넓은 관계로 본격적인 산불예방활동 기간을 맞이하여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유사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합동훈련은 실제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처와 수습복구능력을 극대화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시범훈련을 통하여 미흡한 부분을 상호 보완함으로써 유관기관 간 유기적 협력관계를 강화하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

한편 이번 훈련과 연계하여 경주소방서에서는 소화기 작동요령과 심폐소생술 등 직접 보고 체험하는 장을 마련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앞으로도 평상시 훈련을 통하여 산불, 풍ㆍ수해와 같은 재난을 미연에 방지하고 재난 발생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