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디자인고등학교, 청소년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0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김말분)는 지난 2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생명 존중 및 자살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포항생명의전화 부설 경북자살예방센터에서 파견된 김경미 강사가 청소년을 위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에 관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최근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자살률 증가와 청소년 자살문제의 심각한 상황으로 학생 자살예방을 위한 대국민 생명존중 인식개선이 요구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명존중 실천 행동을 통한 타인 배려 및 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 되었다. 

생명존중 교육에 참여한 3학년 공예반 최누리 학생은 “오늘 강의시간에 내가 어머니 배속에 있을 때부터 어머니께서는 입덧으로 잘 드시지도 못하고 병이 나도 약도 못 드셨다고 하니, 저를 낳아주신 어머니께 감사를 드려요. 또 저의 생명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고, 친구의 생명도 귀하다는 것을 알았어요.”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행사를 주관하신 김말분 교장은 “자라나는 우리 학생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것은 참으로 중요하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부모님께 감사하고 자신과 친구의 생명을 존중하는 인식을 심어주도록 하겠다.”라고 격려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