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제33회 경북청소년과학탐구 경주시 예선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지난 16일(토) 오전 9시부터 제33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황남초등학교와 경주과학발명교육센터 및 황성초등학교에서 각각 분리하여 실시된 이날 대회에는 관내 초․중학교에서 과학미술, 기계공학, 항공우주, 전자통신, 탐구토론 등의 부문별 대표로 선발된 학생과 지도교사,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학생들은 주어진 과제 해결을 위해 각자의 창의성을 발휘하고 팀원들과 협력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초ㆍ중학생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표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미래 과학기술 인력을 육성한다는 취지에서 실시되는 이 대회는 과학의 저변을 확대하고 과학적 소질을 가진 우수 과학 인재를 조기에 발굴ㆍ육성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경주 지역에서는 매년 본선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하여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경주가 미래성장의 동력이 되는 우수한 인재 배출의 요람이 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이날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선발된 각 부문의 학생들은 6월에 실시되는 제33회 경상북도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경주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