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개동경이사업단 초등학교와 연계 동물체험 교육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13일
↑↑ 경주개동경이사업단 초등학교와 연계 동물체험 교육 실시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개동경이사업단(단장 최석규)과 서라벌초등학교(교장이재곤)는 경주개동경이와 농장동물을 활용한 동물매개치료, 동물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서라벌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앞으로 서라벌초등학교 학생들을 정기적으로 건천읍 용명리 탑골 경주개동경이마을로 초정, 동물매개치료 및 동물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동물과 마음껏 함께 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배우는 등 필요한 교육과정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동물매개치료, 동물체험 프로그램은 동경이마을에서 사육하고 있는 천연기념물 540호 경주개동경이와 농장동물(염소, 미니돼지, 앵무새 등)의 먹이주기, 함께 놀기, 사진찍기 등의 각종 체험활동을 전문가와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동물매개힐링 프로그램은 가족, 연인, 성인을 대상으로, 동물체험 프로그램은 유치원생, 초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용방법은 경주개동경이사업단에 사전 신청올 하면 경주시민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정부의 창조지역사업의 일환으로 동경이마을로 지정된 용명리 탑골마을은 동경이 벽화, 민박집 운영, 동물체험시설, 동경이 홍보관, 반려견 쉼터, 반려견 훈련장, 동경이 전시장 등이 있으며, 마을 주민과 경주개동경이사업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서라벌초등학교(교장 이재곤)는 경주개동경이마을 및 사업단에서 사육하고 있는 경주개동경이와 각종 동물들을 어린이들이 만져 보고, 먹이를 주는 등 여러가지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전한 정서함량 및 생명의 소중함을 익히는 기회가 되고, 또 동물을 활용한 동물매개치료 효과도 있을 것으로 확신하므로, 앞으로 학교 특성화 활동으로 계속 지원하겠다고 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