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 경북교육청 '영어교육지원'에 관한 관학협력 MOU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대(총장 이순자)는 지난 12일 오전 11시 경북교육청(교육감 이영우)과 영어교육지원에 관한 관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경주대 대회의실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경주대 이순자 총장과 경북교육청 이영우 교육감 등 두 기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두 기관은 앞으로 경북교육청 관내 각급 학교 학생들을 위한 경주대의 「글로벌 문화교실」, 「행복한 영어학교」 등 영어교육 지원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한, 「다문화 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 추진」에 대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경주대는 외국인 전임교원을 대규모로 영입하여 현재 15개국에서 온 50명의 외국인 교원이 외국어와 국제문화 교육을 도맡아 하고 있다. 실질적인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주는 통합 수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특성화된 수업을 통해 눈에 띄는 학습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경주대 외국인 교원들이 중심이 돼 'Heart-to-Heart'라는 기치 아래 1대1 멘토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영어에 대한 벽을 허물고 경주대를 영어 친화적인 캠퍼스로 변화시켜 왔다.

이러한 경주대의 장점과 경험을 살려 영어 및 다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면 경북교육청 관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