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새마을회, 5월 사랑나눔 벼룩장터’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11일
↑↑ '사랑나눔 벼룩장터’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서규)에서는 지난 9일 타임캡슐공원에서 ‘5월 사랑나눔 벼룩장터’를 열었다.

경주시와 공동 주최한 이번 장터는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를 비롯한 일반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알뜰도서교환시장과, 돗자리 판매장을 비롯한 각종 체험활동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다.

특히 이번 벼룩장터에는 새마을단체 임원, 기관단체장, 도․시의원, 일반시민들이 기증한 재활용 가능한 온풍기, 남산 신선암 마애불상 사진, 기념 사진 액자, 각종 생필품 등을 경매를 실시하여 그 의미를 더 하였다.

벼룩장터는 학생, 주부 등 각계각층의 시민이 참여하여 재사용을 통한 근검절약과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는 나눔의 실천으로 경주시민의 장터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박서규 경주시새마을 회장은 경매로 인한 수익금은 19만원 전액을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며 벼룩장터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벼룩장터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까지 황성공원 타입캡슐 공원에서 열리며 누구라도 참여하여 물건 판매 신청과 교환을 할 수 있으며, 판매물품의 종류에는 사업목적 외 재사용품이라면 모두가 가능하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5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