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18 오후 03:30:5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경주시의회, 국회 의정연수원 연수

-국비 확보 및 당면현황 검토 위해 국회의원과도 만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의회는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실시하는 지방의회의원 전문 연수과정에 권영길 의장을 포함하여 21명 전체 의원이 참석 하였다.

이번 연수는 작년 8월에 이어 두 번째 참여하는 국회 의정연수원 지방의회 의원 연수과정으로 과거 유명 관광지에서 실시하던 연수 관행을 탈피한 선진의회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번 연수기간 중에는 정수성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자리도 마련하여 내년도 경주시에 대한 교부세 등 국비 지원을 요청하고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의견을 나누었다.

제7대 의회에 들어와 과거와 차별화된 모습을 보인 이번 연수에는 의정활동 전략과 기법, 지방자치특강, 행정사무 감사 ․조사 기법, 조례안 입안 및 심사기법, 지방재정의 현안과 과제, 예산안 및 결산 심사기법 등 지방의회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사례 중심의 전문지식 교육으로 진행된 만큼 앞으로 전문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직무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길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하여 전문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연구하고 노력하는 전문 의원상을 정착시킨 계기가 되었다며, 참석한 의원 모두가 연수과정에서 습득한 지식을 활용하여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