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경주지부, 개소기념 초청 설명회 가져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2일
↑↑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경주지부, 개소기념 초청 설명회 가져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사) 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이하 한자원) 경주지부가 지난 18일 경동 노회 희년기념관 강당에서 ‘대학진학! 공부가 전부일까요? 란 주제로 개소기념 전문가 초청 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한자원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자원봉사 모델을 구축, 보급하는 한편 공공기관의 경영성과 제고에 이바지하는 등 성숙한 시민사회를 구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또, 자원봉사 문화보급,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진로교육 및 체험활동, 청소년 학습상담제 및 체험형 봉사 프로그램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달라진 교육정책 및 입학사정관제와 그에 따른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전략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한자원은 청소년들의 진로를 부모와 함께 고민하는 기관으로 자유학기제와 학생부전형을 대비한 청소년의 진로 탐색 및 교육, 창의적 진로직업체험, 부모교육, 상담제 지도, 체험형 봉사활동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경주지부는 특히 지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호크마 아카데미(HOKMA ACADEMY)에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경주지부의 특화사업인 호크마아카데미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스스로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3개월(12회) 동안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한자원 경주지부 정희근 대표는 “아이들이 타고난 모습을 잘 개발시켜 주는 것이 어른들의 마땅한 역할이며, 어른들이 정해 놓은 길대로 성장하길 원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아이들의 내면에 잠재된 아이들이 꿈꾸는 대로 길을 열어주는 역할을 본 지부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문의 : 사)한국자원봉사사회개발원 경주지부(054-771-3927)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4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