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기자]= 코레일 대구본부 경주기관차승무사업소의 직원들로 구성된 ‘시나브로 봉사회’가 지난 16일(월)에 지역 명문으로 부상(浮上)하는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김상환)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 전달은 시나브로 봉사회와의 장학지원 협약에 의하여 경주기관차승무사업소(소장 이성원) 및 시나브로 봉사회(회장 김장철)가 학교를 방문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8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 각 50만원을 전달하였다. 코레일 경주기관차 승무원사업소 시나브로 봉사회는 힘들고 어려운 환경이지만 최선을 다하는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선덕여자고등학교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김상환 교장은 “어려운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며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며 배려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학생이 되도록 지도하겠다”라고 말하며 친환경 코레일 홍보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또 경주기관차 시나브로 봉사회는 “앞으로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들을 찾아 돕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며,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으로 경주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도 시나브로 봉사회에 감사함을 전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며 이 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