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관리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05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 Wee센터에서는 11월 4일과 12일 2차례로 나누어 경주 보문단지 내 Suites호텔에서 관내 초 ․ 중 ․ 고 및 특수학교 교감 84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관리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프로그램(New-Start)과 Wee센터에 대한 안내를 통하여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부적응으로 인한 위기학생에 대한 개입을 돕고,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관리자로서의 역할 및 태도와 의사소통방법 연수를 통하여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을 예방하고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과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형성하며, 관리자의 몸과 마음의 집중을 통하여 심신의 안정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지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진행된 연수는 김사훈 박사(상담학 박사, 한국상담학회 운영이사)의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발생시 관리자로서의 역할 및 태도와 관리자 리더십 함양을 통한 교사, 학부모, 학생들과의 효율적인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강의를 통해서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과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학교문화를 형성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오후에는 최은정 교수(요가심리철학박사, 동국대 명상 책임교수)가 진행하는 몸으로 움직이는 알아차림 명상을 통하여 심신정화 및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기조절능력향상을 통해 효과적인 소통 방법에 대해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학교장은 “교사와 학부모 및 학생들 간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 실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서 적절한 소통방법에 대해서 배우게 된 것 같다.” 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경주교육지원청 손수성 교육장은 “학교장 및 관리자의 상담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향상하여 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도와 센터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학교와 지역청의 협력을 통하여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