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08: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이강덕 포항시장 "산불예방에 전 시민이 함께 참여 합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12일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이 최근 연이은 산불 발생에 따라 12일 산불예방 시민담화문을 발표하고 산불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포항시는 올 봄 건조한 기후와 기온상승, 강한바람 등으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10일 경주시 강동면 안계리 뒷산에서 발생한 산불에 이어 11일에는 장기면 대진리에서 또 다시 산불이 발생하는 등 곳곳에서 크고 작은 산불로 소중한 산림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이에 포항시는 산불방지를 위한 대시민 담화문을 통해, △입산통제 구역이나 폐쇄된 등산로 출입 금지 △입산이 허용된 지역이라 하더라도 인화물질의 소지 삼가, 산림 안에서 불씨를 다루는 행위 절대금지 △산림과 가까운 곳에서는 논·밭두렁이나 각종 쓰레기를 태우는 행위 일절 금지를 당부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우리 지역에는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는다’는 각오로 우리의 소중한 산림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고, 시민 모두가 합심하여 산불예방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전 공무원을 대상으로 산불계도 담당구역을 지정해 휴일에도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읍·면·동장 책임 하에 매일 오지마을 등 산불취약지역을 방문해 주민계도 활동을 강화하는 등 철저한 예방과 신속한 대응시스템을 갖추고 더 이상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3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