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08: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꿈과 끼, 나눔과 배려가 있는 행복 경주교육"

-2015년 행복경주교육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10일
↑↑ 주요업무보고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10일(화)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교육감이 현장 방문 한 가운데 관내 유, 초, 중, 등학교장과 경상북도의회 의원 및 대외 내빈등 130여명이 참석하여 2015 행복 경주교육 주요업무 보고회를 가졌다.

‘꿈과 끼, 나눔과 배려가 있는 행복 경주교육’을 지표로 설정하고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 육성’을 위한 2015 경주교육 시책을 구현하기 위한 4대 정책방향을 발표하였다.

학생이 꿈과 끼를 키우는 교실, 교직원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교단, 학부모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교육을구현하는 경주만의 특성화된 시책들을 발표하였다.

특히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교육 실현을 위하여 화랑정신 교육, 향토 문화 답사 기행 등을 통한 학생들의 풍부한 정서 함양과, 경주글로벌예절체험관 운영과 경주문화해설 해설사 육성 프로젝트를 통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하는 등 경주다운 특색을 지닌 인성교육을 실천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영우 교육감은 교육감과의 대화의 시간에 경북 교육의 현안과 경주현안사업에 관한 견해를 밝히며, 교육 현장의 건의사항 등을 경청하였다. 지난해 경주교육의 성과에 더하여 앞으로 경주교육의 발전을 기원하며, 경북교육의 발전과 배움이 즐겁고 나눔이 행복한 인재육성에 적극 힘써 달라고 강조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3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