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호주 서던퀸즈랜드대학 학술교류협정 MOU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과 국제교류팀 일행은 지난 13일 호주 퀸즈랜드 주투움바시에 위치한 서던퀸즈랜드대학교(총장 잔 토마스)를 방문해 양 교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실무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정은 양 교 학생들을 위한 문화교류, 학점인정 프로그램 운영, 교직원 역량강화프로그램 및 연구교류, 상호 학기교류 프로그램 설치, 공동 학위과정을 위한 2 + 2 프로그램 개발 등을 실질적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호주 퀸즈랜드 주의 교사양성 교육기관으로 1967년 개교한 서던퀸즈랜드대학교는 2만 5천여명의 재학생 중 약 7천여명의 해외 유학생들을 수용하고 캠퍼스 내 교육 뿐만 아니라 원격교육으로도 세계적인 학교이다.
 
경주대학교는 그간의 국제화 교육 노하우를 서던퀸즈랜드대학교의 원격교육과 접목하여 100여개에 달하는 해외자매대학에 국제화와 리더십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선도대학으로서의 역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은 '서던퀸즈랜드대학교가 위치한 투움바 지역이 교육 뿐만 아니라 동물보호, 자연환경, 지구사랑 교육장으로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언급하고 앞으로 다양한 협력을 다짐했다.
  
한편 총장일행은 2월 14일 연이어 퀴즈랜드대학교와 호주직업학교(TAFE: technical and future education)를 방문하여 양 기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교류를 논의 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