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산불방지대책본부 본격 가동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31일
ⓒ CBN 뉴스
[안영준기자]= 경주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는 산림과 및 20개 읍면동사무소에 산불방지상황실를 설치하고, 산불발생에 대비한 진화대책을 수립,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가을 단풍철 산행인구 증가와 추수가 끝나면서 농산폐기물 소각이 본격화 됨에 따라 산불예방 홍보에 주력하는 한편 산불발생시 조기진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대형 산불 진화 헬기를 임차하여 11월 5일부터 배치할 예정이다. 산불 취약지에 설치된 산불감시카메라 9개소, 산불감시원 234명, 전문진화대 35명을 배치하고, 국립공원 등 유관기관 및 인접 시군과의 공조체제를 강화하는 등 한건의 산불도 허용치 않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산불예방에 주력 할 예정이다.

경주시 이동회 산림과장은 “산불이 발생하면 초기진화에 모든 사활을 걸어야 대형산불로 인한 재난을 막을 수 있기에 초동진화태세 확립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산불이 발생하기 이전, 우리 소중한 산림자원을 아끼는 마음으로 산불이 안나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이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기위해 고생하는 공무원 및 산불 관련 종사자에게 따뜻한 격려를 부탁드리며 산불예방에 적극 앞장 서 줄 것을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