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상북도"안전한 국민행복시대,청년지도자의 힘으로"

- 2014 바르게살기운동 전국청년지도자대회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10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10일 오후 2시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주낙영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장대진 경상북도의회 의장, 최양식 경주시장, 바르게살기운동 중앙 및 시도 임원, 전국 시군구 청년지도자 등 3,00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 바르게살기운동 전국청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열었다.

‘더 안전한 국민행복시대를 만들겠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행동강령 낭독, 유공자표창, 실천결의문, 실천 다짐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어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국민행복지킴이 바르게살기운동 전국청년지도자’출범을 널리 알리고 바르게살기운동 청년지도자들이 앞장서서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는 각오와 결의를 다지는 뜻 깊은 자리였다.

ⓒ CBN 뉴스
또한, 윤홍근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회장은 바르게살기운동에 헌신한 유공자 36명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바르게살기운동은 정직한 개인, 더불어 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가는 국민정신운동이며, 바르게살기의 3대 이념인 진실 ․ 질서 ․ 화합을 통해 현정부 5대 국정목표의 하나인 통합과 화합의 공동체 구현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평소에도 자발적으로 학교폭력근절 및 청소년 선도활동, 법질서 캠페인, 방범활동, 무료급식 봉사활동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지속적인 지역사회의 안전과 국가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대표적인 조직이다.

주낙영 행정부지사는“바르게살기운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전국 청년지도자들을 300만 도민과 함께 환영한다. 그 동안 우리 사회를 밝히는 빛과 소금으로 헌신 봉사하고 있는 바르게살기운동 회원의 더욱 왕성한 활동을 바란다”며,“오늘 대회를 계기로 바르게살기운동이 한층 더 활성화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