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황성동 주민센터 준공식 열려

- 쾌적한 청사환경 조성으로 섬김 행정 실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09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 황성동주민센터 신축공사 준공식이 9일 신축공사 현장<경주시 갓뒤 동녘길 37 (황성동)> 행사장에서 개최하였다.

준공식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권영길 경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과 황성동 각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700여 명과 직원들이 함께 자리하여 청사 완공을 축하하였다.

이날 최양식 경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로운 황성동주민센터가 황성동민들을 위한 행정 서비스 제공공간은 물론 휴식과 문화, 복지의 공간으로 모든 동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원함과 동시에 청사 신축에 노고가 많았던 시공사 및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 CBN 뉴스
한편 새롭게 문을 연 황성동주민센터는 기존의 센터가 1988년도 건립된 시립도서관 부속건물을 임시로 사용한 건축물로서 노후 되고 사무실과 부속시설의 공간이 협소하여 공무원 및 민원인의 청사이용에 많은 불편을 초래하였다.

특히 주민회의 등의 행사 시 공간이 협소하여 인근의 청소년수련관을 빌려서 사용하는 등의 불편함으로 인해 청사 신축이 시급하던 중 현재의 장소에 신축을 하게 되었다.

총 사업비 77억여 원으로 부지면적 3,347㎡에 철근콘크리트조 및 한식골기와로 총 연면적 2,790㎡ 규모의 지상 3층으로 주민센터, 회의실, 중대본부 및 주민자치센터 등이 자리를 잡아 그 간의 불편함을 말끔히 해소하게 되었다.

1여 년간의 공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짖고 새로이 입주하게 되는 신청사는 쾌적한 환경을 통한 양질의 대민행정서비스와 지역주민의 다양한 행정, 복지,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2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