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국제 불교 명사 초청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21일
↑↑ .옐렌총장특강모습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는 지난 20일 오후 2시 교내 원효관 글로벌에이스홀에서 국제 불교 명사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동국대 불교문화대학 불교학부가 주최하고 선연구소가 협찬하여 마련된 것으로, ‘참선(마음공부)의 세계적 상황’을 주제로 미국, 헝가리의 학자들을 초청하여 개최한 것이다.

ⓒ CBN 뉴스
특별 초청 연사로는 루이스 랭카스터(Lewis Lancaster) 미국 버클리 대학 교수, 야노스 옐렌(Janos Jelen) 헝가리 달마 게이트 불교대학 총장 등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불교학부 주임교수이자 선연구소 소장인 진월 스님은 “이번 특강은 세계화를 지향하는 건학이념을 되새기며, 현대 서구의 명상수행 현황에 대한 국제적 전문가들의 발표를 통해 세계인들과 호흡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동국대선연구소-헝가리달마게이트불교대학과MOU
ⓒ CBN 뉴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선연구소는 특강에 앞서 이날 1시 30분, 선연구소에서 헝가리 달마게이트 불교대학과 상호 교류 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