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보건소,고3수험생 영양만점 도시락준비 요리교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05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4일 오후 2시부터 고3수험생 부모님을 대상으로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과 집중력 강화를 위한 요리체험을 실시했다.

고3수험생 자녀를 둔 어머니 30명이 참여한 요리체험은 예민해진 속에 거부감 없고 두뇌활동에 좋으며 소화흡수가 잘되는 식재료를 엄선하여 실시하였다.

갑자기 몸에 좋다고 평소 먹지 않던 음식을 먹거나, 점심시간에 공부하겠다고 혹은 밥 먹고 졸리거나 배가 아플까봐 걱정되어 점심을 아예 먹지 않는 학생들은 허기지면 집중력이 떨어져 이 또한 좋은 선택이 아니다.

ⓒ CBN 뉴스
이번 요리체험을 통하여 영양만점 도시락으로 든든히 배를 채우고 실력 발휘하실 수 있길 바라며 참여한 어머니들은 수험생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수학능력시험일까지 총력을 다해 주길 기원하며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을 다했다.

요리체험 주 메뉴는 집중력과 두뇌활동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 3가 다량 함유된 고등어갈비와 버섯 들깨탕, 연어 데리야끼 소스 조림과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치킨볼, 브로콜리 쇠고기말이, 북어더덕무침, 참치장조림, 당근고추장조림, 맛살야채전 등으로 구성되었다.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이날 참석한 어머니들에게 수험생들의 건강관리법과 식사요령에 대한 설명과 도시락 반찬 레시피도 나누어 드렸다.

요리체험에 참여한 어머니들은 하나 같이 “수험생들을 위한 유익하고 참신한 요리 프로그램이였다며 앞으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요리뿐 아니라 다채로운 체험들이 계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