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후 06:59: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주시,제18회 노인의날'노인건강한마당걷기대회'개최

-내 나이가 어때서, 운동하기 딱 좋은 나이-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2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는 22일 오전10시 부터 경주 실내체육관에서 제18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노인건강한마당걷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 대회는 (사)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가 주관하여 올해로 8번째 개최되는 행사로 최양식 경주시장, 권영길 시의회의장, 시․도의원, 유관단체 회장, 어르신 등 3,0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제18회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들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어우러져 즐겁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대회를 통해 평소 생활에 활력이 넘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그동안 나라의 발전과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해 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고 노인복지증진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식전행사로 사물놀이와 난타, 할매할배의 날 홍보 공연이 있었고 본행사로 기념식과 노인건강한마당걷기대회가 열렸다. 걷기대회는 실내체육관과 장군교를 왕복하는 4km 구간으로 1시간정도 진행되었으며, 40여명의 경주시청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부대행사로 전통무용, 초청가수, 오카리나 공연 등 다양한 초청공연이 있었으며 읍면동분회대표들의 실버노래자랑대회를 실시하여 흥을 돋구었다. 또한 행사시간 동안 최근 정부가 추진 중인 원자력해체기술종합연구센터를 경주시에 유치하기 위한 서명을 실시하였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르신들은 지난날 우리사회를 이끌어 오신 주역으로서 지금도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정신적 지주로 그 노고에 감사드리며 걷기대회 행사를 계기로 걷기운동을 생활화하여 삶의 활력을 증진하고 튼튼한 체력과 건전한 시민정신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시기를 바라면서, 앞으로도 시에서는 시민들의 노후 건강보장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고 보급하여 보다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원자력해체기술종합연구센터 경주시 유치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