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Wee클래스 담당자 힐링강화 역량 ”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11일
ⓒ CBN 뉴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손수성) Wee센터에서는 10월 11일 봉황대 왕릉과 경주Wee센터 강당에서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 30명을 대상으로 ‘Wee클래스 담당자 힐링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Wee클래스 전문인력의 전문성신장을 위한 역량강화 및 Wee센터와의 긴밀한 협의체를 구축하여 상담방법과 운영방법에 대한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하였으며, 상담자 마음챙김을 통한 자기관리 및 스트레스 완화를 통하여 아동 ․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적 ․ 정서적 ․ 인지적 발달을 돕고자하였다.

1부에서는 봉황대 부근 노서리 왕릉에서 동국대 최은정 교수가 진행하는 상담자 심신관리를 위한 힐링명상 시간으로 왕릉일대를 걸어보는 맨발걸음명상과 몸과 마음의 자유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자연에서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신의 안정과 행복감을 증진시켜 학교 학생들에게도 행복감을 되돌려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점심식사 후 2부에서는 “학교 관리자 입장에서 본 Wee클래스의 필요성 및 상담가의 자질’이라는 제목으로 경주디자인고등학교 우진하 교장선생님의 강의가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Wee센터와 Wee클래스 운영에 관한 정보공유 및 원활한 운영을 위한 우수운영사례 발표를 통하여 위기상황에 효과적으로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또한 마무리 되어가는 정서행동특성검사의 관리상황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Wee클래스 담당자는 “학생지도와 상담에 대한 내용의 연수만 받다가 나 자신을 돌아보고 자연에서 편안함을 느끼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교장선생님의 강의에서처럼 각 학교마다 상담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여 더 나은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마음을 치유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했다.

경주교육지원청 손수성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Wee클래스 담당자 힐링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함으로서 상담가로서의 자기관리와 직무능력 향상 및 여러 급박한 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킴으로 학생들의 문제 해결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연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