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일붕선교종 관음,영험기도도량 소원사

소원사에 오시면 소원이 이루어집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01일
↑↑ 선철스님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기자]= “불자님 어서 오십시오! 부처님 인연으로 잘 오셨습니다. 저희 소원사에 오셨다 가시면 소원이 이루어집니다.”

소원사의 주지이신 선철스님이 소원사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건네는 인사의 말이다.

소원사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보살들의 ‘소원’을 이루어지기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을 방문하여 기도의 원칙을 지켜 마음을 정직하게 하고 정성을 기울여 올바르게 기도를 하면 소원이 이루진다는 이야기가 있다.

선철스님도 자신 있게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말씀하시지 않았는가? 

덕분에 이곳에는 전국 각지의 사람들이 출세, 취업, 승진, 합격, 건강 등의 소원을 성취하기 위하여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소원사 전경
ⓒ CBN 뉴스

경주시 안강읍 사방리 칠보산 자락에 자리잡은 일붕선교종 관음,영험기도도량 소원사가 있다.

소원사가 위치한 칠보산의 동남쪽에는 동대봉산과 토함산이 그 위용을 뽐내며 자리하고 있고, 북서쪽에는 조상들의 고귀한 기운이 흐르는 양동마을과 옥산서원이 위치해 있으며, 산 주변에는 형산강이 유유히 흐르고 있다.

칠보산(七寶山)은 일곱 보석, 혹은 보물을 간직한 산이라는 뜻이 되겠다. 고려 현종 1019년 강감찬 장군이 이 지역을 지나다가 빛을 발견하고 부하를 보내어 확인을 해보니 일곱 개의 보석이 유난히 강한 빛을 비추고 있었다. 그를 본 강감찬 장군이 이곳에 행운이 있다 하여 그 후 이 산을 칠보산이라 부르게 되었고 이 칠보산에서 기도를 하게 되면 모든 소원성취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그 기운을 고스란히 간직한 곳이 바로 이 소원사인 것이다.

아마 소원사에서 기도를 하면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은 끊임없이 베풀고 나누는 주지 선철스님의 덕도 크지 않은가 싶다. 선철스님은 항상 어렵고 힘든 이웃을 위해 기도하며 함께 사랑을 나누고, 지역 경로당, 사회복지시설 등을 찾아 나눔의 봉사활동을 실천해 가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맑은 정신을 담아 기도드린 후 그것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으면서, 자신의 행동 또한 올바르게 정제할 수 있다면, 자연과 더불어 숨 쉬고 언제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시는 스님과 담소를 나누며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다면 소원이 이루어질 수밖에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든다. 한번쯤 시간을 내어서 소원사로 고즈넉한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