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신라공고 전국기관ㆍ단체 “동탑수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07일


ⓒ CBN 뉴스
지역간 기능수준의 평준화 도모, 범국민적 기능우대풍토 조성, 국제대회 파견을 위한 국가대표선수 선발 등을 개최 목적으로 하는 제48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2013년 9월 30일부터 10월 7일까지 7일간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48개 직종에 걸쳐 전국 17개 시.도의 대표선수 1,884명이 참가하여 강원도일원 (춘천시, 원주시, 강릉시, 태백시)4개 경기장에서 7일간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 대회에서 신라공업고등학교(이하 신라공고, 교장 손수혁)는 자동차차체수리부문에서 금메달(3학년 박지환 ), 은메달(3학년 김정수), 은메달 (2학년 김재완), 자동차정비부문에서 금메달(3학년 서정우), 모바일로보틱스부문에서 우수(3학년 김상욱, 김영호)를 수상하여“전국기관 단체 동탑”을 수상하였다.

특히, 자동차부문에서는 자동차정비, 차체수리종목에서 전국대회에서 12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다시 한번 전국최고임을 입증하였다.



본교는 제41회 , 46회, 그리고 지난해 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까지 3번에 걸쳐 “은탑수상”을 하였고, 또한 세 번의 동탑수상도 한바있으며, 이어서 금년에 4번째로 전국단위 동탑을 수상함으로써 명실공히 전국정상의 기능몀문공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 뒤에는 인적 자원이 풍부한 우리나라에 전문 기술 인력 양성만이 부강한 한국을 만들 수 있다는 신념으로 공업계 고등학교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학교를 설립한 손수혁 교장의 열성적인 후원과 ‘기능 특별반’ 운영⋅지도에 열과 성을 다한 지도교사들의 피와 땀의 결실이며, 특히 경상북도교육청과 경주시 그리고 본교와 산ㆍ학협약이 체결된 현대중공업의 물심양면 관심과 지원의 뒷받침이 큰 힘이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신라공고 학생들은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의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기능장려 지원 후원업체와의 협약에 의해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삼성전자 등으로의 취업이 보장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또 올해 입상자는 소정의 선발전을 거쳐 2015년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신라공고는 지금까지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선수중에서 14명의 국가대표가 선발되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금메달2, 은메달4, 동메달1, 우수3을 획득함으로써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신라공고는 특성화공업고등학교로 기초직업교육과 취업기능강화교육에 중점을 둔 결과 지난 2012학년도에는 포스코 6명, 현대중공업 30명, 현대자동차, 두산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대기업에 대거 취업, 입사하여 근무 중이며 현대중공업, 그리고 삼성그룹(주)프로소닉, 아진산업 등과 산ㆍ학 MOU를 체결하여 우선 취업의 문호를 넓히고 있어 취업의 전망이 매우 밝다하겠다.



본교는 금년에도 삼성전자 등 삼성그룹 7명, 중부발전 등 국영공기업 4명, (주)풍산, 한화등 대기업에 10명 등, 20여명이 공채를 거쳐 합격하여 이미 근무중에 있으며, 10월 현재 3학년 졸업예정자 중 64%가 대기업, 중소기업 등에 취업 확정되어 근무중이다.



신라공고는 이번 쾌거로 기능ㆍ기술 명문사관학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으며, 흔들리지 않는 명성으로 지역 사회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앞으로도 그 발전이 기대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10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