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이사금 쌀”최고의 명품쌀로 육성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09월 27일
ⓒ CBN 뉴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태현)에서는 “이사금쌀”의 최고품질 명품쌀로 육성하기 위한 “이사금 GAP쌀 단지” 전필지(885㏊) 포장심사를 9월 23일부터 일주일간 실시하였다.



심사반은 관련업무에 종사하며 전문지식을 갖춘 농업기술센터 지도공무원,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사금쌀단지 농업인대표 등이 참석하여 합동으로 실시하였다.



포장균일도, 도복 등 미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중점 조사하여, 포장이 불균일하거나, 이형주 발생, 도복 등 미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발생포장은 불합격 처리되고, 불합격된 포장은 수매에서 제외된다.



수매된 벼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완전미 비율, 단백질함량 등 품질검사와 쌀 DNA분석을 실시하는 등 순도 높은 쌀만을 경주시농산물대표브랜드인 “이사금”으로 소비자에게 공급하며, 수시로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이사금쌀”은 풍부한 일조량과 맑은 공기 속에서 재배된 쌀만 엄선하여 밥맛이 최고인 쌀로 삼덕벼와 삼광벼 두품종만 재배되며, 이사금쌀 전필지는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을 획득하여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이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3년 09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