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전 11:23: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경주시보건소,엄마와 함께'비만예방 요리체험'교실 운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3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 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8월12일, 8월19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초등학생아동과 부모님 50명을 대상으로 엄마와 함께하는 비만예방 요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식생활의 서구화와 생활습관 변화 등으로 비만아동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어린이 비만이란 음식물을 너무 많이 먹거나 운동량이 부족해서 우리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말하는데 단순히 뚱뚱한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몸속에 지방이 과잉으로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아동기에 비만을 예방하지 않으면 커서도 비만해 지기 쉽고 어른들이 주로 걸리는 당뇨나 고혈압 같은 성인병으로 어려서부터 고생하기도 하며, 행동이 느려 운동이나 놀이를 잘하지 못하므로 자신감을 갖기가 어렵다.

특히, 요리체험과 더불어 아동 개개인의 체성분검사를 실시하여 비만도를 측정하여 개인별 맞춤형 운동방법을 지도하고 함께 참석하신 부모님은 골밀도측정을 통하여 골다공증 예방법도 교육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엄마와 함께 토마토소스 두부스테이크, 현미밥과 버섯된장찌게 등 건강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면서 손끝으로 의견도 교환하고 완성된 요리도 시식하는 행복하고 돈독한 가족애를 느끼는 소중하고 귀한시간을 가진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