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2 오전 11:23:0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주시보건소,아주 특별한 힐링 아카데미 개최

-'행복을 찾아 떠나는 심리여행' 정통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 초청-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2일
↑↑ 김경일 교수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 보건소(소장 김미경)는 힐링시티 경주를 홍보하고, 시민들에게 힐링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심신치유를 위해 매달 둘째주 화요일에 아주 특별한 힐링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2014년 8월 12일 화요일 오후3시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김경일 아주대학교 인지심리학과 교수를 모시고 “행복을 찾아 떠나는 심리여행”이라는 제목으로 8월 아주 특별한 힐링아카데미를 시민 300명을 대상으로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진행한다.

김경일 교수는 우리나라에 몇 안 되는 정통파 인지심리학자로 오래된 경험이나 역사적 위인들 또는 성공한 사람들을 통해서 지혜를 얻고자 하는 고루한 논의에서 완전히 탈피하여, 생각의 원리를 활용하여 과학적인 방법으로 연습을 통해서 지혜를 얻는 방법을 강연한다.

왜, 사람들은 자기의 생각을 다스리지 못할까? 왜, 수많은 자기계발서로부터 지혜를 얻지 못할까? 왜, 꾸준한 자기변화에 실패하고 어려움에 봉착하는가? 에 대한 물음에 대해서 생각을 움직이는 핵심원리에서 그 해답을 찾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생각의 원리를 활용하여 과학적인 연습을 통해 지혜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할 예정이다.

경주시 보건소 김미경 소장은 힐링시티 경주의 차별화된 힐링컨텐츠를 통해 자살률, 이혼율이 높은 나라에서 벗어나고, 인간관계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근본적인 도움이 되어서 지혜와 행복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