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5 오전 08:44: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미래 과학교육을 향한 교사들의 열정속으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9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5일간 경주교육지원청 과학실에서 초등교사 25명을 대상으로 과학실험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교원들의 과학적 소양과 지도 능력 배양을 위한 이 연수는 연일 찌는 듯한 더위에도 불구하고 연수를 받는 교사들의 뜨거운 관심과 열기로 가득하다.

ⓒ CBN 뉴스
28일 특강에서 강사 황문목(아화초 교장)은 변화하는 세상에 발맞추어 개정과학교육과정과 융합교육의 접목에 대한 필연성을 설명하며 교사들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이번 연수는 과학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는 과학실험 위주로 구성하였으며, 발명, 과학전람회, 자유 탐구 등 다양한 과학 분야도 포함되어 있다.

이 연수에 참여한 김종은(황남초 교사)은 “새내기 교사로 첫 과학실험연수를 받고 있다. 전학년을 아우르는 다양한 과학실험을 통해 초등학교 과학과교육과정 내용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다. 앞으로 학생들 지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하였다.

5일간 실시되는 연수기간 동안 교사들은 개정된 과학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함께 관련 실험을 중점적으로 하게 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