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최양식 경주시장,TV조선"2014경영대상"수상

-지역혁신으로 미래희망 ‘경주’ 만들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3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최양식 경주시장이 23일 TV조선이 주최하고 조선일보,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TV조선 2014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혁신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TV조선 2014경영대상은 시대에 따라 탁월한 전략을 통해 각 지역 및 산업군에서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역량을 쌓고 있는 기업과 기관들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성과를 창출한 자치단체장 및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사회, 경제, 문화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는 경영자들의 한국의 경영선진화를 이룬 공로를 격려하기 위하여 제정된 권위있는 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상은 산․학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와 공기업체, 기업인 등 지역혁신경영, 지속가능경영, 창조경제경영, 미래혁신경영 등 13개 분야에 대해 탁월한 업적과 영향력을 발휘한 기초단체와 기업체를 최종 선정하였다.

ⓒ CBN 뉴스
최양식 시장은 삼국통일의 정신적 기반이 된 화백정신․ 화랑정신․선덕정신을 실천하여 경주인의 자긍심을 회복하고 경주 최부자家의 청부정신을 계승하여 지역의 화합을 이끌고 경주를 발전으로 이끄는 등 창조적 경영으로 시민행복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첫째, 우리나라 최초의 동․식물원인 ‘동궁과 월지’를 재현한 ‘경주동궁원’ 건립해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만들고, 오류캠핑장 운영, 파도소리길 조성, 전국지자체 최초‘수질연구소’설립, 아이디어뱅크‘정책기획단’운영, ‘디자인연구단’운영, ‘공무원취재단’을 운영하여 창의행정을 실현하였다.

둘째, 전국 최고의 명사를 초청 ‘화백포럼’강좌 개설해 평생교육의 장을 열고, 찾아가는 ‘이동시장실’과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열린시장실’ 운영, 시민들과 격의없는 열린 시청을 위한 ‘시청 갤러리’, ‘시청사 휴게공간’을 마련하여 소통행정을 구현하였다.

셋째, 간부공무원등과의 ‘직무성과계약체결’ 및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시민들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 드리는 ‘바로콜센터’운영을 통해 섬김행정을 실천해 시민들의 편의를 우선시 했다.

마지막으로, ‘NGO시정평가’, ‘외부위원위촉 직무성과평가’, ‘행복전봇대 만들기’, ‘벤치기증사업’, ‘감포깍지길’조성 등 주민참여 시정을 실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혁신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한 최양식 시장은 ‘1,500명 공직자를 비롯한 30만 경주시민들이 믿고 새로운 4년을 맡겨주신 덕분에 오늘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이 상은 시민을 대신해서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올해는 ‘신라왕궁 복원의 원년’으로 경주가 세계속의 중심도시, 미래 희망도시 경주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진 경주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