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38: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장학금 받아

“경주시치과의사협회의 아름다운 교육기부 활동”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교장 김영숙) 은 7월 16일 경주시치과의사회(회장 송혜섭)로부터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2010년 8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본교는 교과부, 대한치과의사협회와 MOU를 체결하였다.

전국 14개 보건간호과 학생들은 일정 치과수업을 이수하면, 치과조무사 자격증을 인정받는다. 그리고 졸업 후 치과병원에서 근무할 수 있다.

ⓒ CBN 뉴스
경주시민의 건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치과의사협회에서는 본교의 보건간호과 학생들의 실습을 효율적으로 실시하기 위하여 사전협의회를 개최하여 왔다.

협회에서 실시하고 있는 회의 주요 안건으로는 실습할 프로그램 조정, 학생들의 실습장소 제공, 기자재 기부활동이다. 그리고 치과의사협회는 매년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본교 학생들에게 자격증을 주기 위한 실습지 제공을 넘어 경주시의 경제·교육· 정서적 측면에서 협회는 선도자로서의 자리를 성실히 수행하기 위함이다. 또 지역 나눔의 일환으로 교육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본교 교장선생님 이하 교직원들과 보건간호과 학생들은 감사한 마음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준비하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