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4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고,Taste of Korea’골든벨로 맛보는 대한민국

-국토이해 정책연구학교 경주여고, 제2회 골든벨 대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김낙길)는 7.16(수) 본교 강당에서 1,2학년 전교생(520명)을 대상으로 국토이해 골든벨 행사를 실시하였다.

경주여고는 국토해양부요청 경상북도교육청지정 국토이해 연구학교로 2013학년도부터 활동하고 있으며, 이번 골든벨 대회는 작년에 이어 제2회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383명이 예선전에 참가하여 골든벨 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치열했던 예선전을 당당히 통과한 최정예 요원 54명이 골든벨의 주인공이 되기 위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최후의 1인이 골든벨 문제를 맞추자 장내를 가득 메운 학생들은 떠나갈 듯한 환호와 함께 최종 우승자에게 아낌없는 축하를 건넸다.

이날 대회에서 우승한 한 학생은 “마지막까지 남아 골든벨을 울리게 되어 너무 기쁘고, 고등학교 생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게 되었다”며 “평상시에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우리 국토를 이번 기회에 좀 더 많이 이해하고 알게 되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 CBN 뉴스
특히, 이번 대회는 1,2학년 학생 30명으로 구성된 행사 지원팀이 기획에서부터 준비․진행 등 행사 전반에 걸쳐 학생 주도적으로 행사가 진행되어 경주여고만의 차별화된 교내 대회 운영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한편, 김낙길 교장은 “이번 대회가 글로벌 여성인재 양성을 위해 우리국토에 대한 사랑과 관심이 기본이 되어야 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는 활동이었고, 특히 학생들의 대회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뿌듯하였다. 앞으로도 본교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는 다양한 교육 활동들을 확대 실시해 나갈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주여고는 학생 주도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지향적 프로그램 마련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