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Wee센터와 함께하는 감성문화체험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찬기파랑가 관람-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BN 뉴스
[김산희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 Wee센터는 지난 6월 25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상담진행 중인 중․고등학생 8명을 대상으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창작가무극 찬기파랑가를 관람했다.

Wee센터와 함께하는 감성문화체험은 심리적·정서적 안정 및 성장이 필요한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여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확립을 조력하고자 실시하였다. 또한 건전한 문화생활이 가지는 장점들을 설명하고 직접 경험을 제공하므로 자칫 불건전한 문화생활로 빠질 수 있는 위험요인을 감소하고자 하였다.

이번 체험에서 관람한 가무극 <찬기파랑가>는 신라 청년 '기파'가 화랑이 되고자 하는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과 도전 정신, 그리고 신비로운 여인 '보국'과의 운명적인 사랑이야기로 구성되었다. 특히 월지, 불국사, 황룡사 9층 탑 등 신라의 찬란한 문화예술의 도시 경주를 배경으로 하여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갖도록 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A고등학교 정양은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화려한 무대공연으로 흥미롭게 경주의 유적지, 유물, 역사적 인물에 대해 볼 수 있어서 새로운 느낌이 들었다. 내가 사는 동네 곳곳에 화랑의 정신이 느껴지는 것 같아 뿌듯했다.” 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경주교육지원청 정두락 교육장은 “그동안 학업위주의 생활로 인해 청소년기에 중요한 감성을 길러줄 기회가 제한적이고 건전한 문화생활의 중요성이 퇴색되어 안타까웠다. 앞으로 감성문화체험을 통해 문화생활 참여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건전한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여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확립을 조력하겠다.”고 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