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환경과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24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청 환경과(과장 이해근) 직원들은 영농철을 맞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기 위해 지난 6월 20일 경주시 천북면 갈곡리 59천여㎡ 규모의 김종률씨 배 농장에서 배 봉지 씌우기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과수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덜어 주고자 실시한 봉사활동으로, 봉지씌우기가 익숙지는 않았지만 농가의 바쁜 일손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한 개의 봉지라도 더 씌우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 CBN 뉴스
배농장 주인 김종률씨는 “일손 구하기가 쉽지 않은 영농철에 배봉지 씌우는면적은 많고 일손이 부족한 상태에서 큰 보탬이 되었다󰡓며 고마운 마음을 직원들에게 전했다.

직원들은 배봉지 씌우기의 작은 일손돕기로 현장중심의 행정을 실천하고 바쁜 영농철에 일손을 덜어 드릴 수 있어 마음이 기쁘고 앞으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다짐했다.

이에 이해근 환경과장은 “농촌일손돕기 자원봉사는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농업인과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6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