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4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삼성생활예술고,국제 강사가 인정한 헤어디자이너 꿈나무들

-피봇 포인트 시카고 본사 강사 초청 디플로마 테스트 34명 전원 합격-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9일
ⓒ CBN 뉴스
[김산희 기자]= 경주시 내남면에 위치한 미용·조리 특성화고등학교인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로 ‘PIVOT POINT’ 미용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학생들의 미용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는 올해부터 세계적인 전문 미용인 양성을 위하여 미용 교육 프로그램인 피봇 포인트(PIVOT POINT) 교육을 도입하여 피봇 포인트 멤버 스쿨로 인정을 받아 뷰티디자인과 헤어미용 부문의 모든 교육과정을 피봇 포인트 교육과정으로 변경하였고, 이러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거치면서 학생들은 학교에서 헤어 관련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난 6월 13일(금) 학교로 국제 강사를 초청하여 디플로마 테스트 및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에게 좀 더 폭넓은 미용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레 학생들의 해외 취업 및 유학까지로 연결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그 결과 오전에 치러진 디플로마 테스트에서 뷰티디자인과 34명의 학생들과 4명의 교사가 디플로마 테스트를 치러 전원 합격하는 퀘거를 이루었다.

특히 지난 6월 13일은 미국 시카고 피봇 포인트 국제 강사인 Joakim Roos(국제 OMC 헤어월드 기술이사, 피봇 포인트 국제 강사 팀장)를 초청하여 경주지역의 헤어샵 원장들과 미용협회 회장 등 이 학교 뷰티디자인과 학생 160여명과 함께 Joakim Roos의 뉴 트렌드 세미나를 받을 수 있는 전문 직업 교육의 장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이 날 세미나에 참석한 경주 마야미용실 설영희 원장은 “세계적인 강사의 교육을 지역학교에서 받게 되어 너무 감사하며, 이렇게 좋은 시스템을 학생들이 경험하고 또 디플로마까지 받아 현장에 나오게 되는 것은 미용계의 인재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또한 교사들도 학생들과 함께 시험을 치러 학생들에게 큰 감명을 주었다. 이에 뷰티디자인과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미용은 평생 공부해야 하며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라는 것을 직접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