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4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관리자(교감) 상담역량강화 연수실시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0일
ⓒ CBN 뉴스
[김산희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 Wee센터는 지난 10일(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감 84명을 대상으로 경주 The-K 호텔에서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한관리자(교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 CBN 뉴스

이번 연수는 이용훈 전 경남 고성중학교 교장의 ‘관리자로서의 역할 및 태도와 의사소통 방법’을 주제로 한 강의와, 이미경 교수(영남대학교 교육학과)의 ‘알아차림 명상을 통한 심신안정 및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교육 및 실습을 통한 힐링 시간으로 실시되었다. 이를 통해 관리자(교감)의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등 위기사안 발생 시 학생 및 학부모, 교사들과 소통하는 학교문화 형성을 위한 역량 강화를 조력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A중학교 관리자는 “학교에서 위기사안 발생 시 학생, 학부모, 교사와 소통의 문제로 해결에 어려움을 겪어 난감할 때가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올바른 해결을 위한 좋은 방법을 공유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다. 학부모와 교사도 이러한 교육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정두락 교육장은 “관리자(교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그동안 여러 가지 위기 사안들 가운데 지친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앞으로도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등 위기사안 발생 시 관리자의 적절한 대처로 신속한 조치와 해결을 할 뿐만 아니라 학생과 교사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위해 힘을 내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