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4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학교폭력예방 근절과 안전한 학교 만들기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02일
ⓒ CBN 뉴스
[김산희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5월 30(금) 오후 4시 교육청 2층 회의실에서 경주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경주경찰서·경주시 자율방범연합회(회장 김종민)간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업무 협약식에는 경주경찰서·경주시 자율방범연합회 관계자 3명이, 경주교육지원청에서는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행정지원과장을 비롯한 장학사와 전문상담교사 등 다수가 참석하였다.

이번 업무협약 취지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학생 보호 활동에 필요한 학교주변 순찰 및 범죄 예방을 통해 학생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상호협약을 맺은 경주교육지원청과 경주경찰서·경주시 자율방범연합회는 첫째,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의 유기적인 연계지도 체계를 마련하고, 지역 단위 차원의 학교폭력 예방․근절을 위한 활동을 실시한다. 둘째, 야간 방법대원의 순찰 활동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야간자습 후 밤길 안전 귀가에 앞장선다. 셋째, 학교 주변 골목길의 순찰 활동 강화로 범죄 예방에 앞장선다 등의 활동에 양 기관이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하였다.

정두락 교육장님과 김종민 회장은 실제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 학교들이 겪고 있는 학교폭력의 문제 해결에 지역사회단체들이 관망자가 아닌 적극적 문제해결자로서 지역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학교에서 올바른 교육을 받아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주교육을 지원하고 협력하는 동반자 역할을 담당하겠다"며 전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6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