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38: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천초, 세계 금연의 날 선포식 실시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30일
ⓒ CBN 뉴스
[김산희기자]= 경주 동천초등학교(교장 김반섭)는 지난 5월 29일 흡연 예방 및 금연 선포식을 실시하였다.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선도학교 선포식은 동천초등학교의 ‘흡연예방교육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출발점이되었으며, 본 선포식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흡연율 저하를 위한 교육 및 캠페인이 지속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선포식은 금연의 중요성을 알리는 세계 금연의 날(5.31)에 맞춰 실시하였다.

동천초등학교는 2014년도 흡연예방 및 금연교육 선도학교임을 선포하고, 학생 대표(6.윤훈석)는 나의 건강과 밝은 미래를 위하여 대표금연선서를 하였다. 교장 선생님은 학생 흡연의 폐해 및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학생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을 해주시며 흡연예방 지원을 다짐하였다. 또한 흡연 예방 및 금연 관련 O.X퀴즈로 학생들이 흥미롭게 선포식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금연 선포식에 참여한 5학년 임혜령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흡연의 위험성을 느꼈으며 금연은 가족 사랑이며 나라사랑이라는 것을 알았고, 흡연 없는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동천초등학교는 학교 중심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 활동을 널리 알리고,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 및 교직원의 흡연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계속 노력하여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와 가정’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 선포식은 특히 학생들의 의지가 가득 담긴 행사로 학생들 기억에도 오래도록 남을 것으로 보인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