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정부3.0" 실행과제 추진상황 점검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30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는 새정부 국정과제인 “정부3.0”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담당관・과・소 부서장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정부3.0 실행과제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 부시장을 책임관으로 1부서 1실행과제를 발굴 추진한 것에 대하여 부서별로 공유하고, 추진상황 점검․보완을 통해 오는 10월에 시행하는 평가에 내실있게 대비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주요 실행과제 중 맞춤형 관광루트 검색, 맞춤형 농촌 일손돕기 서비스 지원, 최신 측량 성과물의 공동이용, 축산사업 전산관리 시스템구축, 글로벌 원전기능 인력 양성 사업, 경주사랑나눔 운동본부 운영, 건강새마을 조성사업 등이 주목을 받았다.

ⓒ CBN 뉴스
전 업무과정을 시민중심, 현장중심, 문제해결 중심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시민 중심으로 공공정보를 적극 공개․개방하며, 기관․부서간 협업을 통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정부3.0을 확산해 나가는 방안도 함께 논의 하였다.

경주시장 권한대행 정강수 부시장은 “앞으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4대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시민에게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창조경제를 지원할 수 있도록 민․관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행정을 실현하는데 심혈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