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09:35: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동국대"재능을 나눕니다"에 영지초 방문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30일
ⓒ CBN 뉴스
[김산희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인재개발처 참사람재능나눔센터는 지난 29일 오후 1시 경주 영지초등학교를 방문해 재능나눔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재학생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동국대 벤처창업동아리 ‘공돌이들’의 로봇 공연과 사회체육학과 학생들의 태권도 시범, 동아리의 율동 공연, 불교아동보육학과 학생들의 종이접기, 페이스 페이팅, 풍선아트 체험 활동 등이 진행됐다.

경주 영지초등학교(교장 김선진)는 경주시 외동읍에 있는 초등학교로 전교생이 약 60여명이며, 이날 전체 학생들이 교실과 강당에서 진행된 동국대 재능 기부 활동의 다양한 체험에 참여했다. 특히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들은 로봇을 직접 다루는 체험을 직접 해 보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평소 초등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분야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태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인재개발처장은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역에 공헌하고 상생 발전하기 위해 학교 내 전담조직인 ‘참사람재능나눔센터’를 신설하여 활발한 나눔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경주시와 기관 및 산업체, 지역 학생들과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을 대상으로 나눔 재능 기부 활동 확대를 위한 ‘숨은 재능 발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3월 경주시와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과 재능 기부와 상호 협력을 위한 ‘나눔 재능 기부’ 3자 업무 협약을 맺고, 재능 기부 참여자 교육 및 관리, 다양한 재능 기부 프로그램 운영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산희 기자 / 입력 : 2014년 05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