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6 오전 08:17: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고,꿈. 비전을 키워 세계를 향해 도전하라!

-김용민 POSTECH 총장 경주여고에서 GLOBAL LEADER 주제 특강-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21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여자고등학교(교장 김낙길)는 5.20(화) 오후2시 본교 강당에서 1․2․3학년 학생 780여명과 학부모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Dream and Plan to be a GLOBAL LEADER”라는 주제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청소년들의 꿈과 목표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POSTECH 김용민 총장의 교육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학습 동기부여와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본교에서 실시되었다.

이날 김 총장은 자신의 어린 시절의 경험을 학생들에게 들려주며 “청소년 시기에 품었던 꿈과 열정이 미래의 성공에 중요한 열쇠가 된다.”고 역설하면서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부터 노력을 아끼지 말고 자신의 꿈을 실천해가는 과정에서 강한 자기 동기 부여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세기적 발명가 Thomas A. Edison의 "I have not failed. I've just found 1,000 ways that won't work.(나는 실패한 것이 아니라 아직까지 작동하지 않는 실험 천 가지를 해 봤을 뿐)이라는 말과 "Genius is 1 percent inspiration and 99 percent perspiration."라는 명언을 예를 들면서 99%를 노력하는 사람에게 행운의 기회도 다가오는 것이니 청소년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가능성을 향해 무한한 열정으로 도전할 것을 주문하였다.

ⓒ CBN 뉴스
또한,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강물을 거꾸로 거슬러 올라가는 연어처럼 예상되는 위험을 감수하면서 과감히 도전하여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꾸는 선구자적인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하면서 후회없는 청소년기를 보내기 위해 장기적 목표를 세우고 현재에 충실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고 하면서 보다 큰 꿈과 비전을 가지고 세계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해 주기를 재차 강조하였다.

이날 특강은 학생들의 뜨거운 환호로 마무리되었고, 이날 특강에 참여한 최혜진 학생(3학년 학생회장)은 “청소년기의 꿈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게 되었고, 보다 큰 꿈과 비전으로 세상을 바꾼 리더들을 멘토로 삼아 열정, 도전 정신으로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단단한 준비해야 되겠다고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특강에 매우 만족해하였다.

한편, 김낙길 교장은 “이번 특강이 글로벌 여성인재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의 꿈을 실현해가기 위해 힘쓰고 있는 본교의 교육목표에도 잘 부합되어 본교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특강을 확대 실시해 나갈 것이다.”고 특강 소감을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