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6 오전 10:13: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근화여중,소금강산 사제동행 산행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9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근화여자중학교(교장 임순희)는 5월 16일, 창의적 체험활동의 일환으로 전교생과 전교사가 학교 뒤에 자리한 소금강산에서 사제동행 산행을 실시하였다.

친구들, 스승과 함께 산을 오르며 소통과 배려를 통해 친밀감과 신뢰감을 형성하고 인성과 심성이 조화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산행에 대한 별다른 기대감 없이 출발하였으며 힘든 코스가 나올 때 마다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친구들과 밝은 표정으로 수다를 떨며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었다. 학생들은 일부 뒤처져 힘들어하는 친구를 기다려주고 끌어주며 우정을 나누었고, 선생님들도 위험한 산길에서 학생들의 손을 잡아주고 격려를 하면서 가벼운 대화를 나누어 산행 내내 웃음이 가득했다.

ⓒ CBN 뉴스
산행 중에 소금강산에 소재한 다양한 문화유적에 대해 안중기(교감) 선생님께서 해박한 지식으로 해설을 해 주어 학생들은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산행이었다고 말한다.

임순희 교장은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환경, 생명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의 체력 증진 및 자기 극복 의지가 향상된 것 같아 값진 산행이 된 것 같다. 다음에도 기회가 있으면 사제동행 산행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오월의 푸르럼 속에서 진행된 이번 아름다운 사제동행 산행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가치관 형성과 건강한 마음 키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또래 친구들과 교사와의 친밀감 형성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넓어지는 기회가 마련되었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