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6 오전 10:13: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금장초,미래를 선도하는 금장 스마트.영어 교육

-스마트 교육ㆍ영어 교육 모델학교 현장 컨설팅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금장초등학교(교장 남호명)에서는 2014년 5월 12일 월요일 영어모델학교 전국 현장 컨설팅을 실시하였으며, 5월 13일 화요일 스마트 교육 모델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현장 점검이 이루어졌다.

영어교육 모델 창의경영학교 컨설팅에는 강후동 교수(진주교대), 전말희 교사(경남 봉명초)가 컨설턴트로 참석하였다.

영어교육모델 창의경영학교 운영에 관한 2년 동안의 운영현황 및 성과를 소개하고 소개와 3년차 운영계획에 대한 브리핑이 먼저 실시되었다.

영어교육모델 창의경영학교 운영 기본 방향 및 조직문화 개선 방안, 창의성 계발 영어 말하기ㆍ쓰기 수업지도 및 수행평가 방안, 인성 함양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운영 방안, 학교중심의 영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설 및 예산 활용 방안에 대한 컨설팅이 이루어졌다.

ⓒ CBN 뉴스
스마트 교육 모델학교 컨설팅에는 이성호 장학관, 배재만 장학사(경북도교육청)가 참석하여 디지털교과서(스마트교육) 활용 연수 및 수업 활용 실적 및 스마트교육 모델학교 운영계획 추진실적을 점검하였으며, 스마트교육 모델학교 운영상의 애로사항를 토의했다.

특히 이날 스마트 교육을 6학년 영어과 스마트 공개 수업을 통하여 보여줌으로써 미래를 선도하는 금장 교육의 현장을 고스란히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컨설턴트들은 새로운 교육방법의 제시와 폭넓은 교육자료의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학습 영역을 확대하는 등의 효과로 학습자 및 학부모의 호응도가 있다고 평가했으며, 앞으로 더 나은 교수학습 모델 개발을 위해 교원들의 다양한 연수 활동이 이루어 필요하다고 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