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38: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화랑중,학부모초청 진로진학특강

-자녀의 미래를 생각하며 함께 찾아가는 맞춤형 진로진학 행사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2014년 5월 14일(수)에 화랑중학교(교장 이종상)에서는 학부모 초청 맞춤형 진로진학특강 행사를 진행하였다.

다년간 입시지도에 경험이 많은 교사 최병기 선생님(현재 서울 강일고등학교 재직, 대교협 대표강사, 대교협 논술위원장)을 초청하여 고입, 대입제도에 대한 해설,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기본에 충실한 학습법 등에 대하여 학부모들에게 강의하였다.

자녀의 진학과 진로 문제로 고민하시는 학부모님들은 물론 관심 많으신 주변 주민 등 250 여명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진학 문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이번 행사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일과가 끝난 저녁 시간을 이용하여 특강을 마련한 만큼 재학생들은 물론 관내 고등학교 교사들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열의를 보여 주었다.

최 교사는 2시간에 걸친 특강을 통해 진로지도가 우선되어야 자신에게 맞는 진학을 현명하게 선택할 수 있다는 맞춤형 진학의 핵심을 강조하였고, 대입 전략의 기본은 교과서를 벗어날 수 없다는 진리를 전달하였다.

많은 학부모님들과 재학생들은 특강을 통해 ‘학습(學習)’의 진정한 의미를 새기며 머지않은 미래를 현명하게 설계하고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자녀에게 알맞은 진학을 위해 잘못된 환상을 버리고 기본에 충실하며 학교교육에 대한 신뢰와 의지가 더 커졌다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