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4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천초등학교,어린이의 안전은 우리 모두의 손으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5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 동천초등학교(교장 김반섭)는 지난 5월 12일(월)부터 2014학년도 상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생활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학부모회, 전교어린이회, 청소년단체 학생들이 함께하는 이 캠페인은 학교 정․후문에서 등하교 교통안전, 각종 재난 사고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활동으로 우리 동천 학생들이 안심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지난 5월 12일 아침 8부터 시작된 동천 안전 캠페인은 학부모회에서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외부인 차량 출입 자제 홍보와 함께 동천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하여 교통안전캠페인과 등교지도를 실시하였다.

ⓒ CBN 뉴스
지난 5월 14일은 학부모회 임원, 전교어린이회장단, 5,6학년 학급정․부회장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학교 정․후문에서 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부모회장 우순자는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동천초등학교는 물론 우리 지역사회가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작은 밑거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6월 11일까지 계속될 이 캠페인은 학생들에게 교통안전규칙을 계도하며 홍보하고, 스쿨존에서의 교통안전을 위하여 차량운전자들의 의식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된 이번 교통안전캠페인을 통해서, 학생들과 운전자 모두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 안전한 등하교길을 위한 예방운동이 되고 있다.

교통사고, 각종 재난 사고 및 학교폭력예방하여 안전한 등하교길과 동천 어린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기 위한 지역사회와 학부모, 학교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