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4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중,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5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여자중학교(교장 박덕출)는 3월 26~27일, 5월 8일~9일 4일간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본교 시청각실과 교실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을 맡은 학교전담경찰관 최경원, 장지연 수사관은 최근에 일어난 학교폭력의 실례를 동영상 자료와 함께 강의하며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정의와 유형’을 알고 ‘학교폭력의 대처 방법 및 신고의 중요성’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이번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사이버 폭력의 이해와 대처 요령 및 목격자 신고 의무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일상에서 벌어지는 소소한 일이라 하더라도 그 행위가 친구를 힘들게 하는 것이면 학교폭력이 될 수 있음을 분명히 인식하게 되었다.

ⓒ CBN 뉴스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계기로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징후가 발견될 때에는 모두가 방관자가 아닌 자신의 일로 여겨 신고하고 협력하여 학교폭력을 추방해야한다는 데에 공감하였다.

경주여자중학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대한법률구조공단과 법무부 등의 외부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을 계도하고 학교폭력 예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