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6 오전 10:13:4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디자인고,재난 대응 훈련 실시

-지진 해일 및 각종 재난에도 안전하게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4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우진하)는 5월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지진 해일 및 재난 대응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의 훈련은 만약 불의의 재난이 발생하였을 때 학생들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실제 이론과 실습을 겸하여 실시하였다. 먼저 학생들은 각자 교실에서 재난 안전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고, 지진해일 경보발령이 나오자 수업을 하시던 선생님들의 인솔로 안전한 곳으로 대피 하였다. 이후 강당으로 이동하여 용황119 안전센터에서 파견된 전문가로부터 소방안전 교육 및 응급 처치와 심폐 소생술 교육이 실시되었다.

이날 모든 학생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를 하는 훈련에 참가함으로써 어떤 재난이 닥쳐도 안전하게 대피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 CBN 뉴스
그리고 소방안전 교육을 통하여 화재 발생시 대처 방법을 동영상과 실제 시범을 통하여 익힐 수 있었다. 또 주위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한 사람들에게 실시할 수 있는 응급처치 요령 및 심폐소생술의 이론을 배운 후 실제로 실습을 통하여 학생들이 쉽게 체득할 수 있었다.

이날 훈련에 참가한 1학년 공예디자인반 김민지 학생은 “오늘 훈련은 실제 우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중요한 훈련이었다. 만약 실제로 재난이 발생한다고 하여도 선생님들의 지시에 따라 오늘 훈련한 대로 신속하게 행동하여 안전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고 하였다.

우진하 교장선생님은 “오늘 훈련은 불의의 재난에 대비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행사였다. 학생들의 안전이 무엇보다 소중하므로, 앞으로 학교에서 재난 대응 훈련을 수시로 실시하겠다.”고 격려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