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중앙로타리클럽 전국 클럽 주보 콘테스트 대상 수상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3일
[안영준기자]= 경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박문상)은 국제로타리 산하 (사)로타리 코리아에서 주관한 제25회 전국 클럽 주보 콘테스트(5월9일 시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전국 17개지구 5800여개의 클럽들 가운데 각 지구에서 예선을 거친 90개 클럽의 주보가 본선에 올라 최종 심사를 거쳐 대상이 결정되었다.

(사)로타리 코리아에 따르면 심사위원들은 새로 바뀐 Rotary 로고를 표지에 사용하고 주요 이슈 장면을 메인에 크게 실어 로타리 이해도를 높여 최고점을 받은 경주중앙RC를 대상으로 낙점하는데 이의가 없었다고 한다.

정태수 심사위원장은 “로타리 뉴스와 지식, 클럽 공지사항 등을 잘 전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월 4회 발행과 평균 제작비 등을 꼼꼼히 따져 심사했으며, 올해 주보제작 수준이 매우 뛰어났다”고 심사평을 했다.

주보 콘테스트의 조건은 월 4회 발행과 제작비, 인쇄, 레이아웃, 사진 등 편집을 평가하고 내용면에서 클럽행사, 뉴스, 공지사항, 동정, 스피치, 신입회원 소개, 회원업체 소개 등 참신한 기획을 권장하고 있다.

경주중앙로타리클럽에서는 자매마을인 건천읍 신평리마을에 2006년도 사랑의집짓기 봉사 사업을 시작으로 매년 한방진료 및 이·미용봉사활동을 실시해 왔다.

금년에는 독거노인 및 저소득가정과 다문화가정에 쌀 전달, 소금강산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한 자연정화활동, 장애인 시설인 예티쉼터에 생필품전달, 김장담그기, 화목 만들기 봉사활동, 하이엔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국제자매클럽인 필리핀 세부웨스트 지역에 구호품 전달 및 7천만원에 달하는 글로벌보조금사업 실시, 연말연시 불우이웃을 위한 쌀과 연탄 배달 봉사, 밝고 명랑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한 감사 나눔운동 전개 등의 크고 작은 봉사로 2013-14년도 연도 테마인 “로타리 참여로 삶의 변화를”실천하였다.

한편 지난 10일 개최된 국제로타리 3630지구 2013-14년도 지구대회에서 경주중앙로타리클럽은 시부 우수클럽상, 봉사파트너조직 후원클럽 표창, 로타리재단 기여 우수클럽 표창을 수상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