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10:43:5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디자인고,고졸 취업 성공 선배와 후배와의 만남

-선후배와의 훈훈한 만남으로 취업의 길이 보여-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02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디자인고등학교(교장 우진하)는 5월 1일(월) 취업한 졸업생과 선후배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오늘 '근로자의 날'을 맞아서 올해 졸업생 중에 취업한 선배가 학교로 후배들을 방문하여 선후배간의 훈훈한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 2월에 졸업하고 고졸 취업에 성공한 선배인 최예슬은 재학시 기능부(귀금속가공반)으로 활동하면서 우수한 성적을 보였으며, 공예디자인반을 졸업한 뒤 서울에 위치한 ㈜화인 주얼리에 취업하여 후배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 CBN 뉴스
최예슬 양은 학교를 방문하여 후배들을 만나 실제 경험에서 나온 고졸 취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취업 준비의 구체적 요령과 자격증 취득의 중요성 등 후배들에게 고졸 취업에 도움이 되는 대화를 나누었다. 이 선후배간의 만남의 시간은 후배들에게 우리 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졸업한 뒤의 진로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여, 재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은 뜻 깊은 시간이었다.

재학생인 3학년 공예디자인반 임의정 학생은 “고졸 취업에 성공한 선배를 만나니, 우리 학교에 대한 자부심이 더욱 높아지고 고졸 취업을 위해 현재 뭘 준비해야 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우진하 교장은 “고졸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학교를 방문하여 후배와 만남의 시간을 통하여 재학생의 고졸 취업 마인드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였다.”고 격려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5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