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현곡면 내태1리 “화재없는 안전마을 만들기”행사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14일
↑↑  현곡면 내태1리 “화재없는 안전마을 만들기”행사
ⓒ CBN 뉴스
[안영준기자]= 지난 11일 경주시 현곡면 내태1리 마을회관에서 손운락 면장, 한온유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사장, 서재천 현곡농협장, 소방대원, 이장들을 비롯한 주민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 없는 안전마을 만들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안전마을로 선정된 내태1리는 지역적으로 면사무소에서 상당히 멀리 떨어져 있어 각종 재난 발생시 신속한 상황대처가 어려운 점이 많은 지역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기관에서 협조를 주신 덕택에 주민들의 안전 및 화재 등 예방에 큰 힘이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이날 소방서는 주택 화재예방을 위해 각 가정마다 소화기와 감지기를 보급하고 전기안전공사는 전등 및 누전차단기 교체, 베산점검을 실시하였으며 서라벌도시가스는 가스 안전점검을 했다.

또 행사 참가자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마을주민들의 협압 등 기초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손운락 면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은 각 기관에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앞으로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기구 및 운동보조기구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4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